본문 바로가기
pc. mobile

SKYLIFE 인터넷 - 현재 인터넷 속도 어떻게 확인하나요?

by 피튜니아_k 2023. 10. 29.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 현재 인터넷 속도 어떻게 확인하나요?
sky인터넷은 kt망을 이용한 인터넷이므로 kt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과 동일합니다.

인터넷 속도는 아래의 경로로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kt.com(www.kt.com > 고객지원 > 품질확인 및 A/S신청하기 > 인터넷속도측정
단, 한 번의 측정 결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사오니 시간대를 변경하시어 여러 번 테스트 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참고로, 메모리 점유율이나 CPU 부하율이 큰 상태에서는 속도가 비교적 낮게 측정될 수 있으므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있다면 모두 종료하시고 측정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 바로가기 : http://speed.kt.com/speed/speedtest/introduce.asp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 고장나면 A/S 비용을 부담해야 하나요?
당사 임대장비 고장으로 인한 A/S시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사 서비스와 무관한 장비 (TV, PC, 스피커 등)고장이나 타사 서비스 장애로 인한 AS시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15,000원, VAT포함)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 모뎀 리셋 좀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거나, 접속이 불안정한 경우, 모뎀 뒤쪽의 전원선을 뽑았다가 잠시 후 꽂아주신 후 약 2분 후, 공유기(AP) 버튼을 껐다 켜주세요
그리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  네트워크를 확인해 주세요. 라는 화면이 나와요
셋톱박스의 인터넷 회선이 정상 연결되었는지 확인 후 공유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와 인터넷 회선이 정상인데 동일하게 네트워크 오류가 나오는 경우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1588-300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  중도해지 시 할인반환금이 있나요?
인터넷 서비스를 일정 기간 약정하신 후 약정 기간 만료 이전에 해지하실 경우 이용료와 모뎀임대료 등에 대한 할인반환금이 부과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초고속 인터넷서비스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 해지했는데 모뎀, 공유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해지 시, 모뎀은 기사님이 댁으로 방문하여 회수하고 있으며, 미반납(분실) 및 파손 시에는 분실비가 청구됩니다. 해지 신청 시 회수 일정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스카이라이프
많이하는 질문:  https://www.skylife.co.kr/center/consul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