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mobile

SKYLIFE - 웹 사이트 탈퇴 후 동일한 ID 사용이 가능한가요?

by 피튜니아_k 2023. 12. 29.
 

스카이라이프  - 웹 사이트 탈퇴 후 동일한 ID 사용이 가능한가요?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 삭제 기준에 따라 ID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스카이라이프  - 홈페이지에서 각종 신청서 양식을 출력할 수 있나요?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서류 안내 메뉴에서 각종 서식지를 확인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 명의도용이 된 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최근 스팸/스미싱 등으로 무단 도용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휴대폰을 개통하는 명의도용 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는 온라인(홈페이지)을 통한 가입 시 개인정보보호 및 명의도용 피해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카드인증/네이버인증/PASS인증)과 신분증 발급 일자 확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M-Safer(명의도용 방지 서비스)에서 가입자 명의로 개통된 모든 통신사 이동전화번호에 당사 신규가입 사실을 SMS로 통지해 드리고 있습니다.

1.가입사실 현황조회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홈페이지(http://www.msafer.or.kr)
- 본인 명의로 가입된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유료방송 등 통신서비스 가입 현황을 조회 일자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http://www.msafer.or.kr 접속 후 로그인(공동인증서 및 간편인증)하여 신청 가능

2.가입 제한/해제 신청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홈페이지(http://www.msafer.or.kr)
- 이동전화의 신규개통 및 번호이동, 명의이전 기기변경을 동의없이 할 수 없도록 사전에 차단하는 서비스
- http://www.msafer.or.kr 접속 후 로그인(공동인증서 및 간편인증)하여 신청 가능

3.이메일 안내 서비스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홈페이지(http://www.msafer.or.kr)
- 명의도용 시 문자메시지 알림 서비스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메일까지 이중으로 안내받는 서비스
- http://www.msafer.or.kr 접속 후 로그인(공동인증서 및 간편인증)하여 신청 가능

명의도용 및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 가능합니다.
1.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s://privacy.kisa.or.kr/main.do)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https://www.eprivacy.or.kr)
3.사이버범죄신고시스템(https://ecrm.police.go.kr/minwon/main)

스카이라이프 명의도용 문의는 skylife고객센터(1588-3002)에서 가능합니다.





스카이라이프  - 보이는 ARS 서비스가 화면에 뜨지 않아요.
보이는 ARS 서비스에 상담전화가 과도하게 몰릴 경우, 보이는 ARS 서비스가 구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반 음성 서비스로 자동전환되오니 고객님들께서는 일반 버튼식 ARS로 문의를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카이라이프  - 보이는 ARS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Skylife에서는 고객 상담 편의를 위해 보이는 AR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Android) 폰 사용 고객
① 최초 이용 시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보이는 ARS”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② 앱 설치 완료 후 실행하여 “알림 설정” 과 “보는 ARS 이용 동의 여부”에 동의해주세요.
③ 다시 대표번호(1588-3002)로 전화하시면 안내 멘트 이후 보이는 ARS 서비스 배너가 핸드폰 화면 상단에 팝업됩니다.
④ 배너를 클릭하시면 보이는 ARS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배너를 선택하지 않으면 일반 음성 ARS로 자동 전환됩니다.)

● 아이폰(ios) 폰 사용 고객
① 최초 이용 시에는 앱스토어에서 “보는 ARS”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② 앱 설치 완료 후 실행하여 “알림 설정” 과 “보는 ARS 이용 동의 여부”에 동의해주세요.
③ 다시 대표번호(1588-3002)로 전화하시면 안내 멘트 이후 보이는 ARS 서비스 배너가 핸드폰 화면 상단에 팝업됩니다.
④ 배너를 클릭하시면 보이는 ARS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배너를 선택하지 않으면 일반 음성 ARS로 자동 전환됩니다.)
※ 보이는 ARS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만 구동됩니다.
※ 최초 사용 시에는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출처:  스카이라이프
많이하는 질문:  https://www.skylife.co.kr/center/consul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