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FAQ] [NUGU opal]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연령 제한이 있나요?
[NUGU oapl] 은 시니어를 위한 서비스이지만 연령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이용하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 NUGU FAQ] [가족공유] 가족의 티아이디를 모르는 경우, 어떻게 공유자로 등록할 수 있나요?
공유설정 > 가족추가하기 > T아이디 입력화면에서 문자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공유 받을 사람이 직접 T아이디를 입력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공유 받을 사람이 본인의 T아이디를 입력하면 가족의 T아이디를 몰라도 이용통계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SKT NUGU FAQ][건강박사] 건강박사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건강박사] 서비스는 NUGU opal에서 제공하는 시니어를 위한 특화서비스로, 전문적인 건강 / 질병 관련 컨텐츠를 통해 더 쉽고 편하게 건강 정보를 확인해보세요.추천 건강 정보를 듣거나, 궁금한 질병 / 증상을 발화하여 들어볼 수 있습니다.
[SKT NUGU FAQ] [생활알림] 생활알림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생활알림]은 NUGU opal에서 제공하는 시니어를 위한 특화서비스로, 매 시간대별로 시니어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 정보와 추천 정보를 음성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SKT NUGU FAQ] [이용통계] 이용통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이용통계] 서비스는 NUGU opal 특화서비스로 시니어의 NUGU 이용 패턴을 리포트로 제공합니다.
최근 7일 간의 일별 서비스 사용량, 서비스별 사용 비중, 투약알림 수행 여부, 두뇌체조 문제풀이 수, 감정키워드 사용량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T NUGU FAQ] [일정알림] 일정알림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다음과 같이 일정 정보를 등록 하시면 설정 시간에 맞춰 알려드려요.
1) NUGU 앱 > NUGU opal > 일정알림을 눌러 보세요
2) 일정 정보/시간/반복여부를 확인하시고 저장하시면 일정 알림이 설정됩니다.
3) 설정하신 시간에 NUGU가 음성으로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4) 매일 반복 / 매주 반복 설정도 가능해요.
[SKT NUGU FAQ] [투약알림] 셋탑박스에서도 안내되나요?
[투약알림]은 AI1, AI2 셋톱박스를 지원하며, 해당 셋탑박스에 연동되어 설정을 진행했을 경우, 음성 안내와 함께 TV 화면에서도 안내를 제공합니다.[SKT NUGU FAQ] (멜론) 멜론 이용권은 어떻게 구매하나요?
멜론 이용권은 NUGU 앱의 '이용권' 메뉴, 또는 멜론 홈페이지나 멜론 앱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유의 사항]
1. 무제한 듣기가 지원되는 이용권만 NUGU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2. 멜론의 '모바일 스트리밍클럽'과 '멜론 익스트리밍' 이용권은 휴대폰과 태블릿에서만 지원되는 이용권으로, NUGU 스피커나 B tv × NUGU, Smart Navigation에서는 해당 이용권을 통한 전곡 듣기가 불가합니다. (Mobile T map × NUGU에서만 전곡 듣기 가능)
[SKT NUGU FAQ] Wi-Fi 연결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와 Wi-Fi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아래의 방법을 참고해 주시고, 이후에도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NUGU 고객센터(1670-011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 디바이스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NUGU 디바이스에 연두색 등이 들어와 있는 경우 : Wi-Fi 연결이 해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Wi-Fi 환경이 열악하여 자동으로 연결이 해제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무선공유기 설정을 확인하신 후 재연결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무선공유기에 재연결을 원하는 경우, NUGU 디바이스 상단 오른쪽 음소거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이전에 연결되었던 Wi-Fi와 재연결을 시도합니다.
NUGU 디바이스에 분홍색 등이 깜박 거리는 경우 : 일시적인 Wi-Fi의 감도 문제로 NUGU 디바이스가 재연결을 시도하는 중입니다. 자주 점멸을 반복하면, 무선공유기 설정을 확인하고 재연결을 시도해 보십시오.
2. 무선공유기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스마트폰에서 무선공유기에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 :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장애 여부를 확인 바랍니다.
NUGU 앱에 입력한 무선공유기의 Wi-Fi 비밀번호 재확인 : Wi-Fi 비밀번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니 주의하여 주십시오.
무선공유기가 벽에 가려져 있는지 여부,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 확인 : Wi-Fi 연결 설정 이후에도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는 적당한 거리에 위치하여야 합니다.
무선공유기를 이용하는 기기의 수가 많은 경우 : 일부 무선공유기에서는 연결 기기의 개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무선공유기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무선공유기의 펌웨어가 최신인지 확인해 주십시오.
무선공유기의 보안 설정을 WPA2 PSK(개인 또는 Personal), 암호화는 AES로 설정해 주십시오.
SSID(Wi-Fi 네트워크 이름) 숨김 설정을 해제해 주십시오.
맥 주소(Mac Address) 인증을 해제해 주십시오.
5GHz를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면 5GHz를 활성화하고, NUGU 앱에서 Wi-Fi 선택 시 5GHz를 선택해 주십시오. 5GHz 대역은 주파수 간섭이 적으며 더욱 빠른 속도를 지원합니다. 2.4GHz만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면 채널 크기는 20MHz, RTS와 Fragmentation은 1800~2000으로 설정해 주십시오. 무선 간섭 때문에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을 줄여줍니다.
무선공유기 설정이 변경되었으면 무선공유기와 NUGU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30초 정도를 기다려 주십시오. 이후 무선공유기를 먼저 켜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한 후, NUGU 디바이스를 켜고 연결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 사항: 무선공유기 설정 방법은 제조 업체마다 다르며, 무선공유기 설정을 변경하면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 전에 무선공유기 설명서를 확인하거나 제조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