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Nintendo Switch] 소프트나 갱신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려고 하면, 에러 코드 「2123-1502」가 표시됩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개선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선 절차
1.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이 에러가 계속 발생할 경우, Nintendo Switch 서포트 사이트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qna/index.php」
라고 표시되고 있는 화면에서, 「OK」를 선택해 주세요.
2. 「에러가 발생했기 때문에, 다운로드가 멈춰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면 계속 다운로드해 주십시오.」
라고 표시되고 있는 화면에서, 「계속」을 선택해 주세요.
「닫기」는 선택하지 말아 주세요.
3.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중인 소프트웨어가 통신 중이거나, 다른 소프트웨어의 다운로드 중에는 다운로드가 멈춥니다.」
라고 표시되면 완료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 「계속」를 누른 뒤에 에러가 났을 경우는, 반복해서 시도하시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조작은 완료됩니다.
상기 절차로 개선되지 않은 경우 다음의 조작을 시도하여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Switch 본체를 재기동한다.
※ 재기동 방법은 ‘여기’를 봐주세요.
・인터넷 설정의 「등록이 끝난 네트워크」로부터 접속 설정을 일단 소거한 뒤, 다시 작성한다.
통신 환경을 재검토하다.
인터넷 접속기기 개선
・일시적으로 DNS 설정을 변경한다.
※변경방법은 ‘여기’를 봐주세요.
・다른 인터넷 환경에서 접속한다.
닌텐도 [Nintendo Switch] 이전에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한 소프트웨어를 다시 다운로드하고 싶은데요, 「다운로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가 없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다음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으니 확인해 주십시오.
이미 다운로드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요?
HOME 메뉴에 찾는 소프트웨어가 표시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우측에 「모든 소프트웨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안에서도 확인해 주십시오.
다른 닌텐도 어카운트로 구입하지 않으셨나요?
구입한 소프트웨어는 닌텐도 어카운트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유저와 연동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의 「이용 기록」에서 구입한 소프트웨어를 확인해 주십시오.
「주문 내역」에 구입 소프트웨어가 보이지 않는 경우, 다른 닌텐도 어카운트로 그 소프트웨어를 구입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Nintendo Switch에 복수의 유저가 있는 경우, 다른 유저로 재다운로드할 수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해 주십시오.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닌텐도 어카운트가 현재는 어느 유저와도 연동되어 있지 않은 경우, 새로운 유저를 작성하고 연동시켜 주십시오.
닌텐도 [Nintendo Switch] 인터넷을 이용한 기능을 시작하면 「닌텐도 어카운트에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다.」라고 표시됩니다. 왜일까요?
닌텐도 어카운트의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업데이트됨에 따라, 닌텐도 어카운트에 다시 로그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닌텐도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도중에 X가 표시되며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아요.
다운로드 중인 업데이트 데이터를 일단 삭제하고, 다시 한번 다운로드하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시도해 주십시오.
●업데이트 데이터 삭제와 재다운로드 순서
1. HOME 메뉴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소프트웨어의 아이콘에 커서를 맞추고, 사용 중인 컨트롤러의 + 버튼(또는 - 버튼)을 누른다.
2. 「소프트웨어 관리(Manage Software)」에서 「소프트웨어 정리(Archive Software)」을 선택한다.
3.『소프트웨어 데이터를 정리합니다(Data related to the software will be archived)』가 표시되면 「정리(Archive)」를 선택한다.
4.『소프트웨어 데이터를 정리했습니다.(Successfully archived software.)』가 표시되면 「OK」를 선택한다.
5.「소프트웨어 업데이트(Software Update)」에서 「인터넷으로 업데이트(Via the Internet)」을 선택한다.
6. 업데이트 데이터의 다운로드가 시작되면 HOME 메뉴로 돌아가서 다운로드가 완료된 것을 확인한다.
※「소프트웨어 정리」를 하면 추가 콘텐츠도 삭제됩니다.
츨처: Nintendo Switch 많이묻는 질문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qna/index.php
일상.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