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olleh KT [TV] HDMI CEC기능이 안돼요

by 피튜니아_k 2021. 3. 16.
 

KT 올레 TV [자주묻는 질문] [tv] HDMI CEC기능이 안돼요.
HDMI CEC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TV와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가 HDMI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② HDMI 케이블로 연결된 경우 TV와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모두 CEC 설정을 ON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
   - 일부 TV의 경우 CEC기능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KT 올레 TV [자주묻는 질문] [tv] 편성정보를 누르면 정보가 없다고 나와요.
부팅 시 위성 품질이 좋지 못할 경우 위성 편성정보를 받지 못하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성이 정상으로 회복되면 사용가능하며 그 전까지는 olleh tv 채널로 시청 부탁 드립니다.
 - olleh tv 채널 미제공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인 경우 교체 필요합니다.
 - kt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 주시면 상담 가능합니다.
■경로 : 메뉴>채널편성표>ollehtv


KT 올레 TV [자주묻는 질문] [tv] TV 구동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요.
가전 TV사양에 따라 모드전환(OFF/ON)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고 사양 TV의 경우 아날로그 TV와 달리 구동 시간이 추가적으로 소요 되며 해당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될 경우 가전 TV 제조사에 문의 해 주시길 바랍니다.

혹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부팅 시간이 지연되는 경우라면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후면 전원선을 뺐다 재연결 후 동일 증상이라면 kt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 STB 재부팅 : 전원스위치 OFF→ON / 전원선 재연결


KT 올레 TV [자주묻는 질문] [tv] 위성 신호는 언제 복구되나요.
위성은 네트워크와 별개로 비가 많이 오거나 날씨가 흐릴 경우 신호가 미약 해 질 수 있으며 기상이 회복되면 다시  사용가능하며 그 전까지는 olleh tv 채널로 시청 부탁 드립니다.

 - olleh tv 채널 미제공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인 경우 교체 필요합니다.
 - kt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 바랍니다.
날씨가 맑아졌음에도 위성이 지속적으로 복구되지 않을 경우 안테나가 돌아가 있지 않은지 확인 해 주시면 도움 됩니다.


KT 올레 TV [자주묻는 질문] [tv] TV소리가 작게 들려요.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볼륨과 가전TV 볼륨으로 가전 TV 볼륨이 작게 설정 된 경우 소리가 크게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전TV(100) 볼륨을 먼저 조정한 뒤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30) 볼륨을 조절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